'찾아가는 시흥아빠학교’ 교육 실시
'찾아가는 시흥아빠학교’ 교육 실시
  • 이화진 기자
  • 승인 2019.07.1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제공
시흥시 제공

[오시흥 이화진 기자] 시흥시는 아버지들의 육아 참여를 돕고 양성 평등한 돌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9년도 ‘찾아가는 시흥아빠학교’ 교육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시흥아빠학교’는 희망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및 교회와 같은 기관(단체)에 육아전문 강사진을 파견해 아버지들에게 필요한 기본소양과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몸놀이 교육법을 지도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육아교육 프로그램이다.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오는 18일 오후 2시 시흥시청 2층 늠내홀에서 교육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육아교육 전문 강사진과 시청담당자가 교육을 신청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전반적인 교육과정과 교육신청접수에 필요한 안내사항을 전달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17일 오전 9시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교육을 신청하고자 하는 10명이상, 30명이내의 기관 및 단체 대표자가 시흥시 홈페이지(열린행정→모집정보)에 게시되어 있는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이메일, 팩스 또는 방문접수의 방법으로 시흥시청 여성가족과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찾아가는 시흥아빠교육’은 8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시흥시청 여성가족과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교육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